Close

트위터 맞팔(IDontFollow), 언팔(Unfollower), 논팔로워(Non-follower) 관리


트위터를 하다보면 어느 순간 팔로워 관리를 해야 할 때가 온다.

팔로워 숫자가 그리 많지 않으면 팔로워 관리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팔로워가 많다보면 특별한 방법을 쓰지 않고는 어렵거나 거의 불가능하다.

‘맞팔이 경우다.’라는 신념으로 팔로워에 대해 대부분 맞팔을 해왔는데 2018년 언제쯤인가 팔로잉이 0이 되었다가 복구되더니 갑자기 삼만 이상의 팔로워가 줄어드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복구되겠거니 하고 지내다 보니 발로우하고 싶은 계정이 있어도 팔로우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그래서 언팔로워(Unfollower) 또는 논팔로워(Non-follower)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마땅치 않았다.

그러던 중 발견한 사이트가 “WHO UNFOLLOWED ME”이다.

맞팔(IDontFollow), 언팔팔로워(Unfollower), 논팔로워(Non-follower) 관리가 다 가능하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강력하며, 무료이다.

https://whounfollowedme.org/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화살표를 클릭하여 계정으로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로딩화면으로 넘어간다.

팔로워 숫자에 따라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팔로워 계산이 끝나면 다음과 같이 뜬다. 이하는 나의 계정을 예로 든 것이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뜬다. 상단 메뉴 중 선택 클릭하여 필요한 작업을 하면된다.

언팔로우를 하려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된다.

내 계정의 경우, 대부분 계정의 팔로잉이 0이다. 아마도 트위터 대란 때 팔로잉이 0이 되고서 복구되지 않은 계정이든가, 오래 전부터 전혀 관리 되지 않는 계정으로 보인다.

언팔하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언팔을 짧은 시간 내에 많이 하면 계정정지 등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으로 주말에 큰 맘 먹고 하루에 3,000개 계정까지 언팔을 해보았는데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다. 나의 경우는 그랬다는 것이지 결코 안전하다는 말은 아니다.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맞팔관리, 언팔관리. 굳은살은 때때로 제거할 필요가 있다.

Leave a Reply

Copyright (c) 2015 by 하늘구경 All rights reserved